본문 바로가기
여 행

굽이굽이 역사 따라 모터바이크 여행 , 까오방 , 세계테마기행

by ыЮʼnÐΦ 2024. 7. 25.

1. 오토바이 여행의 성지, 까오방(Cao Bằng)을 만나다  

베트남 북동부, 중국과 국경을 마주한 까오방은 험준한 산악 지형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굽이굽이 이어지는 산길은 오토바이 여행자들의 심장을 뛰게 하며, '바이커들의 천국'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짜릿한 라이딩 경험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까오방은 단순히 아름다운 자연만을 간직한 곳이 아닙니다.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 까오방으로 오토바이 여행을 떠나보세요.

2. 호찌민의 발자취를 따라, 팍보 동굴(Hang Pắc Pó)  

까오방은 베트남 독립운동의 중요한 거점이었던 곳입니다. 베트남의 국부 호찌민 또한 1941년, 중국에서 14년간의 망명 생활을 마치고 까오방으로 돌아와 독립 운동을 전개했습니다. 까오방 시에서 북쪽으로 약 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팍보 동굴은 호찌민이 머물렀던 곳으로, 베트남 사람들에게는 성지와 같은 곳입니다. 동굴 내부에는 호찌민이 사용했던 물건들과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당시의 모습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3. 구름 위를 달리는 듯한 짜릿함, 마푹 패스(Ma Phuc Pass)  

까오방에서 가장 유명한 라이딩 코스 중 하나인 마푹 패스는 '구름 위의 길'이라고도 불립니다. 아찔한 절벽을 따라 이어지는 굽이굽이 도로는 오토바이 여행객들에게 짜릿한 스릴을 선사합니다. 마푹 패스는 과거 프랑스 식민지 시대에 건설된 도로로, 베트남 독립운동 당시에는 무기와 물자를 운반하는 중요한 통로로 이용되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자유롭게 마푹 패스를 달릴 수 있는 것은, 과거 수많은 사람들의 희생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4. 에메랄드빛 보석, 탕헨 호수(hồ Thang Hen)  

마푹 패스를 지나 북쪽으로 향하면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 특유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탕헨 호수를 만날 수 있습니다. 크고 작은 36개의 호수들은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며, 에메랄드빛 수면 위로 울창한 숲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합니다. 탕헨 호수는 '흔들리는 호수'라는 뜻으로, 수위가 계절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가장 수위가 높은 때는 7월에서 9월 사이이며, 이 시기에는 호수가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5. 까오방의 전경을 한눈에, 맛턴산(núi Mắt Thần) 

탕헨 호수에서 동쪽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신의 눈'이라는 뜻을 가진 맛턴산이 나타납니다. 독특한 모양의 석회암 봉우리가 인상적인 맛턴산 정상에 오르면 까오방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비교적 완만한 트레킹 코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으며, 정상에서 바라보는 일출과 일몰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6. 자연과 역사에 흠뻑 빠지는 시간, 에코 캠핑장(Cao Bang Eco Camping)  

하루의 여정을 마무리하고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까오방 에코 캠핑장을 추천합니다. 울창한 숲 속에 자리한 캠핑장은 다양한 종류의 숙소를 제공하며,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밤에는 모닥불 앞에 옹기종기 모여 여행의 이야기꽃을 피우고, 쏟아지는 별을 이불 삼아 잠들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7. 베트남과 중국의 경계에 선 웅장함, 반지옥 폭포(thác Bản Giốc)  

반지옥 폭포

까오방 여행의 대미를 장식할 곳은 바로 베트남과 중국 국경에 위치한 반지옥 폭포입니다. 여러 개의 물줄기가 여러 층으로 떨어지는 모습은 웅장함 그 자체입니다. 푸른 숲과 기암괴석, 그리고 하얀 물보라가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풍경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냅니다. 작은 배를 타고 폭포 아래까지 접근하여 시원한 물줄기를 가까이에서 느껴보세요.

8. 에필로그: 혁명의 열기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곳  

까오방은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험준한 산맥을 넘어 자유를 향해 나아갔던 혁명가들의 정신을 기억하고, 웅장하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